![article thumbnail image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MotkN/btrJwYxm8cp/UeKf2hpUkeeJvBQAXvgRZk/img.png)
[Toon Shader]
very simple version
- shader editor 선택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MotkN/btrJwYxm8cp/UeKf2hpUkeeJvBQAXvgRZk/img.png)
- 블렌더 위 캐릭터를 클릭하면 기존 node 가 뜸
- 선택 박스에서 Material 로 변경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wDYjx/btrJvj3lv5d/cqTbyNtmKkGQb1TYQKVPw0/img.png)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WIWVr/btrJsQnvjr1/oNU0kOFCTruncvFhW9n3R0/img.png)
- 오른쪽 Principled BSDF 삭제
- 왼쪽 상단 바에서 add > search > Diffuse BSDF, shader to RGB, ColorRamp
- 추가된 노드들을 연결
![](https://blog.kakaocdn.net/dn/nhcx3/btrJsQnvjW2/vdYrk2ojqmEfIzch2Bv2MK/img.png)
- ColorRamp의 가운데 바를 조정
mixamo 에서 받은 모델은 color 맵이 여러개여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.
'기타 공부 > 블렌더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다른 블렌더 파일에서 animation(action) 불러오기 (0) | 2022.08.13 |
---|---|
모델 fbx 파일로 export 할 때 texture(materials) 사라지는 문제 (0) | 2022.08.12 |
Blender 시작하기 (0) | 2022.08.12 |